낚시하는 프로그래머

RuFus로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윈도우를 쓰다가 보면 컴퓨터의 속도가 느리거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부득이하게 PC에 윈도우를 새로 설치를 해야 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USB에 설치용 윈도우10을 넣는 유틸리티를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받는방법은 네이버나 포털에서  Rufus 를 검색을 하시면 화면의 첫번째에 나오게 됩니다. 

 

Rufus - The Official Website (Downloads, New Releases, Support Links)

 

rufus.ie

다운로드 부분에 Rufus 3.9 를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현재 기준 Rufus 3.9 버전입니다.

설치하기가 귀찮고 하실 경우에는 바로 밑에 Rufus 3.9 Portable 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는 무료이고, 기부방식으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RufusUSB/펜드라이브, 메모리 스틱들의 USB 드라이버 포맷과 동시에 USB로 부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리티라고 합니다.

 

<<< 부팅용 USB 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

1.     다운로드 받은 Rufus 파일

2.     Windows10 ISO 이미지파일 (확장자가 ISO 이미지입니다.)

3.     8GB 이상의 USB메모리 스틱

 

<<< 윈도우10 USB 만들기 >>>

우선 다운로드한 Rufus를 실행시킵니다.저의 경우는 USB 32GB를 넣기 때문에 장치에 32GB가 뜬 것 입니다. 부트선택에는 디스크 또는 ISO이미지(선택) 을 하신 후 선택을 누릅니다.

 

위에서 선택을 누르게 되면 윈도우10 이미지 파일을 선택을 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미지 파일을 선택을 하신 후 열기를 누릅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창이 뜨게 되면 완료를 하게 되면 윈도우10 USB를 생성하게 됩니다.

부팅용 windows10 이미지 파일이 완성이 되었으면, 설치하고자 하는 PC나 노트북에 가셔서 CMOS (윈도우초기 설정) 화면에서 부팅 순서를 변경해야 됩니다.

USB우선순위 부팅을 선택을 하고, 매뉴얼 대로 쭉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USB부팅 및 설치는 나중에 블로그에 정리를 하여 올려놓겠습니다.

 

 

-- Rufus 지원되는 언어 및 시스템요구사항 --

지원되는 언어: 

Bahasa Indonesia ,  Bahasa Malaysia ,  Български ,  Čeština ,  Dansk ,  Deutsch ,  Ελληνικά ,  

English ,  Español ,  Français ,  Hrvatski ,  Italiano ,  Latviešu ,  Lietuvių ,  Magyar ,  Nederlands ,  Norsk ,  

Polski ,  Português ,  Português do Brasil ,  Русский ,  Română ,  Slovensky ,  Slovenščina ,  Srpski ,  

Suomi ,  Svenska ,  Tiếng Việt ,  Türkçe ,  Українська ,  简体中文 ,  正體中文 ,  日本語 ,  한국어 ,  ไทย ,  

עברית ,  العربية ,  پارسی . 

 

시스템 최소요구사항:

32비트 혹은 64비트의 윈도우 7 이상 운영체제. 다운로드후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Rufus 프로그램과 웹페이지를 다양한 언어로 이용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번역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용자분들은 자신의 언어로 Rufus가 실행되면 언어팩을 만든 번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해야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