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초당 옥수수 

 

요즘 인터넷이고, 쇼핑 사이트 오프라인 판매점에서 옥수수를 파는데 초당옥수수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자꾸 초당 초당이라는 말을 들어서 인지 두부가 유명한 초당에서 자라서 그곳에서 수확을 하는 옥수수 인지 알았습니다.

 

 

 

초당 옥수수란?

 

간식용 풋 옥수수 중에서 당도가 가장 높은 옥수수입니다.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이용이 되며, 당분의 함량이 일반 단옥수수보다 2~3배 높아 쪄 먹기에 좋은 옥수수입니다. 씨알이 쭈글쭈글하고 발아율이 낮은 편입니다.

 

단옥수수, 찰옥수수와 더불어 간식용 풋옥수수에 속하는 초감 미종의 옥수수입니다.  일반 옥수수에서 변형된 변이종으로서 외국에서는 단 옥수수로 묶어 취급하기도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할인을 하고 있어서 초당옥수수를 구매를 하여 보았습니다.

 

 

 

초당 옥수수 먹는방법

 

생으로 먹기

옥수수 껍질을 벗긴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에 생으로 드시면 달고 맛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데우기

옥수수 껍질을 벗겨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주시면, 따뜻하고 아삭한 초당 옥수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찜기로 찌기

일반 옥수수를 삶는 것처럼 삶게 되면 초당 옥수수의 모든 당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찜기에 수증기로만 10분간만 쪄주시면 맛있는 초당옥수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초당 옥수수 보관방법

 

초당옥수수는 구매 후 바로 드셔야 가장 맛있으며 속껍질을 떼지 않고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햇빛에 수분이 날아 가는 것을 막아야 초당옥수수의 단맛을 지킬 수 있습니다.

 

 

초당 옥수수를 찜기 및 전자레인지에 잘 익혀서 먹었는데 정말로 달고 맛있습니다. 식감은 기존에 먹던 옥수수와는 달리 아삭아삭한 느낌이라 그 느낌을 싫어하는 분은 약간의 거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와이프와 아이들은 생각했던 식감이 아니라고 안먹네요.... 제가 혼자 다 먹어야 될듯 하네요^^

 

 

 

'일상상식 >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여름에 최고의 피서지는?  (15) 2020.07.02
초복  (12) 2020.07.01
햄버거 병이란  (14) 2020.06.28
레저보트 용어 설명  (11) 2020.06.27
자동차 엔진오일 이해하기  (4) 2020.06.27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