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테트라포드 주의 및 벌금 공고

 

사진출처 : newsis

 

 

안녕하세요. 이번에 테트라포드에 대한 주의사항 및 공고가 나와서 공유를 하게 되었습니다.  테트라포드 정말로 물고기를 잡기는 편한데 정말로 위험합니다.  술을 드시고 올라가시는 분들도 있고, 슬리퍼를 신고 돌아다니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술을 드시고 테트라포드에 올라가셨다가 테트라포드 구멍에 빠지시는 분을 보았습니다. 

 

정말로 위험하고, 생명이 왔다 갔다 하는 사안이었습니다. 

 

테트라포드의 경우는 추락위험이 커서 '바다의 블랙홀' 이라고 불릴 정도로 추락을 할 경우 크게 다치거나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테트라포드의 경우는 표면에 물이끼가 자주 껴 미끄럽습니다. 보통 테트라포드의 경우 아파트 2~3층 높이로 얼기설기 엮어 놓아 내부 공간이 깊고, 복잡하기 때문에 테트라포드 안에서 구조를 위해 소리를 질러도 잘 들리지 않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는 낚시, 기념사진 촬영 등을 위해 테트라포드(방파제 구조물) 등 위험물에 올라 설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추락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이 잇따른 데 따른 방안입니다.

테트라포드를 포함한 항만 내 위험구역 출입금지 위반 시  1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미지출처 :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8월 28일부터는 기상 특보나 기상 예비특보가 발효되는 경우 어선 승선 인원은 반드시 구명조끼 혹은 어선용 구명의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