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먹을수록 행복해지는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을수록 행복해지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먹을수록 기분이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이스크림, 햄버거, 초콜릿, 단음식등 이 먹을수록 행복해지는 음식인가요? 이렇게 달고 맛있는 음식은 기운이 나고, 우울증 증상이 개선되는 것 같지만, 일시적으로 좋아질 뿐 잠깐 뿐입니다. 

그럼 우울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호두

호두에는 행복 호르몬이라 부르는 세로토닌의 분비량을 늘려주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매일 1g씩 섭취하면 우울증과 불안, 수면장애, 극단적 선택 등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양배추에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 C는 항산화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며 스트레스를 줄여 줍니다. 비타민C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부른 코르티솔의 혈중 수치를 조절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현미

현미는 혈당을 낮추어 감정의 기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 변화를 크게 만들어 먹을 땐 기분이 좋지만, 결국 기분은 저하가 됩니다. 

 

 

당근

당근의 껍질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우울증 수치를 떨어 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섭취한 후 비타민 A 형태로 전환되는데, 지응성 비타민이기에 기름에 볶으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국민건강 보험공단 웹진 참조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의 효능  (16) 2020.07.13
마늘  (22) 2020.07.08
쥐눈이콩  (12) 2020.07.06
재첩  (6) 2020.07.05
헛개나무  (4) 2020.07.04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