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올림낚시란?

낚시 경력은 초등학교때부터 시작을 하여 몇 천원 안되는 멍텅구리 낚시 (인찌기) 를 사용하여 붕어 및 피라미 낚시를 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초등학교때 부터 낚시를 하여 현재까지 낚시를 하고 있으니 경력으로는 30년은 넘은 것 같네요.  요즘은 보기 힘든 인찌기를 캡쳐를 하여 올려 봅니다.

멍텅구리채비(인찌기)

낚시대 또한 글라스 낚시대 1~2 대를 가지고 인찌기에 신장떡밥을 사용하여 낚시를 하던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낚시라는 취미를 가지고 있지만, 아주 잘 하지도 못하고, 그냥 가면 재미있게 하루를 보내고 오고, 채비 만 할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아는 범위에서 인터넷 및 정보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찾아 오는 분에게는 정보를 드리고 저 또한 낚시 공부를 하기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올림낚시가 무엇인지 아는데로 설명을 해볼께요.~

올림낚시란?

올림 찌낚시에서 붕어의 입질이 본신으로 연결 되었을 때, 대부분의 찌가 위로 올라가는 낚시를 올림낚시라고 합니다. 옛날에 대부분 전통으로 낚시를 하시던 분들이 올림낚시를 많이 하셨습니다찌가 올라오는 이유는 정확하게 찌 맞춤을 했을 경우 붕어의 먹이 습성에 의해 찌를 올리게 됩니다올림낚시의 매니아 분들은 찌맛 이라고 장찌를 이용해서 찌올림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찌를 보니 낚시가 가고 싶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