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자신의 기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발급 이유는 주로 입찰 참여, 정책자금 및 세제 지원 등을 위해 필요합니다.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방법 

 

▣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 :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메뉴가 보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메뉴를 누릅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다음과 같이 서브메뉴의 신청서작성 부분이 나옵니다. 신청서작성을 누릅니다. 

 

중소기업확인서

 

 

혹시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해야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기업회원가입

 

 

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발급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 온라인 자료제출 프로그램에서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오프라인 발급

  •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관계기업, 합병/분할 등) 해당 지방중기청에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확인서를 발급받습니다.

구비서류로는 직전 3개년도 재무제표, 조정 후 수입급액명세서, 직전년도 원천징수이행 상황신고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2. 발급 이유에 따라 중소기업 확인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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