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윈도우10 디스크 조각 모음

 

 

안녕하세요. 컴퓨터를 쓰다가 보면 이곳 저곳 분산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의 파일을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 작업이 디스크 조각 모음 작업인데요. 아마 디스크 조각 모음은 윈도우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해본 작업일것입니다.

 

디스크조각모음 이란? 

디스크에 있는 분산되어 있는 파일을 제가하여 사용 중인 디스크의 입출력 속도와 디스크 공간을 최적화 시키는 작업으로 디스크의 파일 공간 및 사용하지 않은 공간을 정렬하여 하드디스크의 실행을 빠르게 하는 작업입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은 포맷방식이 FAT32(FAT), NTFS 이외의 파일시스템으로 포맷이 된 경우에는 디스크 조각모음을 할 수 없습니다.

 

다음 화면과 같이 [Windows 관리도구] - > 드라이브 조각 모음 및 최적화 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최적화를 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을 한후 분석을 누르게 되면, 조각난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바로 최적화를 눌러서 최적화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본설정이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 

설정 변경(S) 를 누르면 최적화 일정 창이 뜹니다. 빈도에 매주 또는 매일 그리고, 매월로 선택하여 자동으로 최적화를 하시면 편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