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햄버거 병이란 

 

안녕하세요. 매스컴에서 뜸해 질만 하면 나오는 햄버거병이 있습니다. 예전에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병이 발생하여 떠들썩했는데 이번에는 어린이집에서 발생을 하였다는군요.  걸리면 투석을 해야 할 정도로 신장이 망가진다고 하여 한동안 집에 있는 아이들도 햄버거를 못 먹게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햄버거 병이 무엇인지 알아 봐야 겠습니다. 

 

 

 

 

햄버거 병이란?

 

햄버거병은 단기간에 신장을 망가뜨리는 희귀 질환이며, 다른 말로는 '용혈성요독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용혈성요독증후군의 감염원은 소, 닭, 돼지 등의 변이며, 특히 햄버거와 같이 고기를 갈아 만든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오염된 야채 , 살균되지 않은 우유나 음료수 등을 마셨을 때 발생합니다. 때로는 호흡기를 통해서 전염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된 발병 대상은 15세 이하의 어린이 및 그중에서도 5세 이하의 어린이들이 발병률이 제일 높습니다. 

 

용혈성요독증후군의 무서운 점은 출혈성 장염의 일종이라 몸에 침투를 하면 사람의 신장세포에 결합하여 신장을 파괴를 하여 신장투석까지 해야 되는 병입니다.

 

 

햄버거 병의 증상?

 

용혈성요독증후군의 증상은 최초 시에 열, 구토, 혈변 및 설사를 일으키며, 장염 증세와 비슷하여 방치를 할 경우 혈뇨, 고혈압, 경련, 마비, 혼수상태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예방이 중요한 병이며 조금이라도 의심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됩니다.

 

 

 

햄버거병의 예방?

 

햄버거병을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고기류를 잘 익혀 먹어야 되며, 채소 및 야채등 깨끗하게 씻어서 드시고, 항상 외출 시에는 손과 발의 씻어 청결을 유지를 하는 게 최선의 예방법입니다. 

 

 

 

 

'일상상식 >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복  (12) 2020.07.01
초당 옥수수  (12) 2020.07.01
레저보트 용어 설명  (11) 2020.06.27
자동차 엔진오일 이해하기  (4) 2020.06.27
자동차 점화플러그  (14) 2020.06.26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