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꽃송이 버섯

 

 

안녕하세요. 저녁시간에 퇴근을 하여 밥을 먹고 있는데, TV에서 정말로 큰 버섯이 나옵니다. 가까이 가서 확인해 보니 꽃송이 버섯이라고 하네요.

 

꽃송이 버섯은 하얀색 또는 옅은 밤색으로 물결치는 것 같은 꽃잎이 여러 장 모인 꼭 꽃송이 같은 모양입니다.  꽃잎 같은 조각의 두께는 0.1cm 로 아주 작으며 깊은 산속의 침엽수 그루터기에 자생을 하는 버섯으로 발견하기가 정말로 어려운 버섯입니다. 

 

꽃송이 버섯의 한덩어리의 보통 크기의 지름은 10~30cm 정도이며, 높이는 10~20cm입니다. 인공으로 재배하기 어렵고 키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 비싼 가격에 팔립니다.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 시키는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 꽃송이 버섯의 항암 효능에 대한 동물실험에 관한 보고에 따르면 분말 투여 실험에서 종양 저지율이 75% 정도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 한의학 연구원 마진열 박사팀>

 

 

고혈압 개선

꽃송이 버섯에 들어있는 좋은 칼슘성분은 고혈압에 좋으며, 상황버섯의 4배 이상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면역 기능 개선

꽃송이 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피로 및 잔병치례를 막아줍니다. 

 

 

당뇨와 성인병 예방

꽃송이 버섯에 들어 있는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을 증진 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각종 혈관계 질환 예방 및 당뇨에 좋습니다. 

 

 

변비와 다이어트에 도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 및 배변활동 증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기관지 질환에 도움

알러지 질환, 기관지 천식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제일 중요한 항암 효과입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베타글루칸 함량이 매우 높아 종양이 자라는 것을 막아 줍니다. 

 

 

 

생식

버섯을 깨끗이 씻어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으며, 요리를 할 때 넣거나 샤부샤부로 많이 드시고 있습니다. 

 

말린 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을 말려서 많이 드시는데 햇볕에 말린 꽃송이버섯은 비타민D의 함량이 높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암을 예방을 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