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여름철 배스 낚시

 

 

안녕하세요. 날씨가 계속 더워지고 있습니다. 낚시를 하기 위해서 필드에 나간 낚시꾼도 힘들지만, 물속에 있는 물고기들도 수온 때문에 힘이 드는 시기입니다.

 

 

 여름철 배스의 특징 

 

한여름 수심이 얕은 곳은 뙤약볕에 금방 물이 따뜻해 지기 때문에 배스는 높아지는 수온을 피해서 깊은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이 아닌 그늘진 곳을 찾게 됩니다.  특히 나무 그늘 또는 돌 틈 숨어 은신하기 좋은 곳을 찾게 됩니다. 

 

 

 

 여름철 배스 잘 잡는 법 

 

1. 더운 날씨 배스의 경우 수온이 낮은 깊은 곳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얕은 곳보다는 깊은 곳을 노리는 것 좋습니다.

계곡지나 저수지의 수심이 급격하게 깊어지는 적벽 구간이 배스가 은신하기 좋은 곳입니다. 

 

 

2. 새물이 들어오는 유입구 , 새물이 들어오는 유입구는 조그만 물고기들이 많이 모여들기 때문에 배스가 먹이활동을 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3. 여름철에는 배스낚시의 꽃 버징 낚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버징 낚시의 경우 수심이 깊지 않고 수초나 마름이 있는 곳을 공략을 하면 배스의 얼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초와 마름으로 인해 그늘이 져서 주변의 물의 온도보다 낮아 은신하기 좋은 곳입니다.

 

 

4. 배스의 경우 여름에는 활성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액션을 주어 낚시를 하는 게 배스를 잡을 수 있는 팁입니다. 

 

 

 여름철 배스 채비 추천 

 

여름철에는 주로 버징(Buzzing) 또는 탑 워터로 배스를 잡습니다. 

 

버징 낚시는 마름이나 개구리밥 등의 부유 수초로 덮인 수면을 루어로 살살 긁으며 오면서 배스의 공격을 유도하는 낚시입니다. 버징은 수면 근처에서 액션이 이루어지며 시각적인 자극보다는 소리와 진동으로 배스를 자극을 합니다. 

 

버징이나 탑 워터나 거의 비슷하게 배스를 자극을 합니다. 탑워터 낚시는 하드베이트 자체의 래틀은 또는 포퍼의 머리 부분에서 발생하는 소리와 물보라로 배스를 자극을 합니다.

 

탑 워터의 경우는 밤에 유리하고, 버징의 경우는 낮에 유리한 기법입니다.

 

버징에 사용되는 루어

새드 웜 노 싱커 채비입니다. 그리고, 멀리 던질 경우는 프로그를 많이 이용합니다.

 

새드웜
프로그

 

 

탑 워터에 사용되는 루어

탑 워터의 경우는 물보라 및 소리롤 배스를 자극을 많이 합니다.

 

포퍼

 

펜슬스틱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