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미더덕과 오만 둥이 차이

 

안녕하세요.. 저희 처갓집의 경우는 해물찜 및 아귀찜을 아주 좋아합니다.  해물찜과 아귀찜의 경우 콩나물과 미더덕이 많이 들어갑니다.  미더덕은 씹을 때 특유의 맛이 있고 또한 뜨거울 때에는 깨물면 데일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심을 해야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미더덕을 먹기 시작한것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원래 남해에서는 오래전부터 먹었으나 양식산업에 해를 끼치는 생물로 취급을 받아 정식적으로 양식 허가를 받은 것은 1999년이며 그때부터 미더덕을 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더덕과 오만 둥이의 차이 : 미더덕은 오만 둥이에 비해 크기가 크며 꼬리가 달려 있습니다.

 

 

<< 미더덕 >>

미더덕은 맛과 향기가 뛰어 납니다. 우리의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지면서 미더덕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미더덕은 곤봉 형태의 몸을 갖고 있고, 성숙한 개체는 바닷속의 바위에 거꾸로 매달려 삽니다.

미더덕은 우리의 몸의 간을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며 성인병예방, 피부 노화방지, 면역활동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오만 둥이 >>

오만둥이는 참미더덕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만둥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배경은 아무 곳에서나 붙어서 잘 자라는 습성으로 인해 잡스러운 생물이라는 오만 곳에 다 붙어 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만 둥이 또한 우리 몸에 좋은데요. 뇌출혈,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상상식 >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네론 멀미약  (8) 2020.07.11
제헌절의 의미  (18) 2020.07.10
조현병  (6) 2020.07.07
블로그 저품질 및 확인  (24) 2020.07.06
가성비 스마트 워치 구입기  (14) 2020.07.04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