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빙판 조심 무릎관절 통증으로 정형외과 방문 물리치료받기
요즘 빙판길에서 넘어져서 무릎 또는 팔 골절 그리고 발 골절상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저의 경우도 빙판길에서 삐끗했는지 아니면 어디에 무릎을 부딪혔는지 통증이 와서 걷지도 못하고 운전도 못해서 회사에 출근도 못하고 병원으로 향했습니다. 오른발 무릎이라 걷는 것부터 운전까지 많은 제한이 걸리더군요.
집에서 가까운 정형외과 의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아침 일찍이라 대기시간 없이 바로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단 무릎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방사선과에서 엑스레이 사진을 찍었습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찍고 무릎상태를 확인하니 관절 쪽과 무릎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근육과 인대가 놀랐을 것 같다고 걷지 말라고 하네요.
지하에 있는 물리치료실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고 처방전까지 받고 물리치료를 하러 내려왔습니다.
지하에 있는 물리치료실 입니다. 여러 개의 물리치료방들이 있고 이미 아침에 일찍 방문하여 물리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물리치료받는 순서가 되어 방에 들어와서 침대에 누웠습니다. 따뜻해서 잠이 오더군요. 우선 무릎 쪽에 온열 되는 팩으로 찜질을 하여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찌릿찌릿 전기가 오는 물리치료기구로 20분 정도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물리치료를 받고 나니 한결 무릎의 통증이 좋아진 것 같네요.
나오면서 약국에서 소염진통제 조제약을 받아서 집으로 와서 복용하였네요. 요즘 날씨가 추워서 빙판이 많이 생기고 미끄럽네요. 항상 조심해서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