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구글애즈란 무엇이며 구글애즈 광고 입찰 방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Google Ads)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애즈는 애드센스와 틀립니다. 

 

 

구글애즈(Google Ads)란?

 

구글 플랫폼 혹은 구글의 네트워크에 나오는 광고들은 광고주들에 의하여 구글애즈(Google Ads)를 통해 셋팅이 됩니다.  흔히 요즘 많이 보는 유튜브를 보다 보면 나오는광고, 검색창에 나오는광고 그리고 블로그나 뉴스등에 보이는 배너광고등 구글에서 송출되는 광고는 모두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설정에 의해 송출됩니다. 구글애즈는 광고주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이며 유료상품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광고주들이 설정한 광고를 받아 구글 플랫폼을 통하여 광고를 송출하고 발생하는 광고수익을 구글을 통해서 입금을 받는 플랫폼입니다.

 

 

 

구글애즈 광고 입찰방식은?

 

구글애즈를 통하여 진행할 수 있는 입찰 방식은 기본적으로 '경매형' 입니다. 경매형은 입찰가 * 품질평가점수를 기반으로 광고 게재순위가 매겨져 광고 노출의 기회를 얻을수 있습니다. 광고품질평가 점수가 높으면 낮은과금이 발생 그 반대로 광고품질평가 점수가 낮으면 비싼광고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CPC(Cost Per Click) 방식 

 

주로 검색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에 쓰이는 입찰 방식이며, 클릭당 비용을 기준으로 광고 비용을 청구하게 됩니다.다.

 

 

CPV(Cost Per View) 방식

 

동영상 광고에 대한 입찰 방식으로, 동영상이 재생될때마다 비용을 지불하는데, 주로 영상 주로 영상 조회당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으로 CPV를 설정합니다. 

 

 

CPM(Cost Per Mille) 입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나 범퍼에도 광고를 진행할때 활용하는  입찰 방식으로, 1,000회 노출당 비용을 뜻하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주로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자 할때 CPM 입찰을 진행합니다. 

 

 

타켓 CPA(Cost Per Action) 입찰 

 

설정된 타켓 전환당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를 설정하는 자동 입찰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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