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블록 체인(Blockchain) 과 비트 코인(bitcoin)은 무엇인가?

 

 

블록 체인(Blockchain) 이란?

 

 

간단히 블록 체인을 요약을 하면 거래 데이터를 통합하는 기술 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거래 기록을 블록이라 불리는 일정 크기로 구분한 공간에 저장을 하고 쇠사슬(체인)과 같이 연결한 구조 블록은 여러 대의 컴퓨터에 분산해서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기록을 위변조하는것이 어렵다. 운용비용을 줄일 수 있고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 나 핀테크 등에도 응용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기술을 처음 고안한 사람은 "나카모토 사토시" 라는 개발자 입니다. 블록체인이 생겨난 이유도 비트코인이 생겨나면서 중앙 관리자 없이 결제를 처리하는 비트코인 시스템을 실현을 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비트코인(bitcoin) 이란?

 

비트 코인(Bitcoin)은 2009년도 익명의 프로그래머 나카모토 사토시가 처음 인터넷 화폐로 중앙 서버 없이 P2P로 거래되며 공개 키 암호 방식입니다. 비트코인이 돈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지폐나 동전과 같이 물질적인 형상으로는 존재하지 않으며, 비트코인은 사실상 전자결제 시스템에 해당이 됩니다. 

 

비트코인은 1BTC(BTC 비트코인의 단위) 로 표현이 됩니다. 그 단위로 게임머니와 비슷하게 게임 및 상품등의 구입에 화폐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UP비트 행사로 아주조그만 단위로 비트코인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 가격은 7천원정도가 되었지만, 이글을 쓸 당시에는 1만원이 넘었네요~~ 예전에 비트코인이 처음에 나왔을때 비트코인은 알았지만, 구매를 하지 않은것에 인생의 기회 1번을 놓쳤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그때 비트코인을 구매를 했으면 블로글 글을 쓰고 있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비트코인과 일반화폐와의 차이는 일반화폐의 경우는 외화에 따라 금액이 변동이 되지만, 비트코인은 화폐에 따라 변동이 일어나서 얼마까지 가격이 치솟을지는 아무도 모를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