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윈도우 10 백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10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C를 사용을 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하드디스크 고장 및 시스템 파일의 삭제로 인하여 중요 데이터를 잃어버리거나 못쓰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 [제어판] -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백업]을 선택합니다.

 

[백업 및 복원으로 이동(Windows 7) 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백업을 할수 있는 장치를 선택을 합니다. 보통 외장하드디스크 또는 USB를 사용을 하며 USB는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DVD-RW가 있는 경우에는 DVD를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DVD도 요즘 없어진 지 오래되어서... 외장하드나 다른 파티션 부분에 백업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백업 설정을 확인을 한후 "백업 시작"을 누르게 되면 백업이 시작이 됩니다. 

 

백업 진행이 완료가 되면 윈도우10 부팅디스크를 만들겠냐는 메시지 창이 나오는데 부팅 DVD나 USB가 있다면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 10 백업을 하셨으면 복구하는 방법도 아셔야 되는데요. 

 

[복원하는 방법]

윈도우 제어판에 들어가서 [백업] - [고급 시작 옵션] - [지금 다시 시작]을 누르게 되면 시스템이 리부팅되면서 파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파란 화면이 나오게 되면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하시게 되면 윈도우 10 복구가 시작이 됩니다.

1. 재부팅되고 파란 화면 뜨면 '문제 해결' 클릭

2. 재부팅되고 '고급 옵션' 클릭

3. '시스템 이미지 복구' 선택

4. 백업해둔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주고 다음을 누르면 복원이 시작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