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네이버 MYBOX휴면 알림을  위장한 스팸메일 등장 조심하세요.

 

네이버 메일을 쓰고 있는데 네이버 MYBOX에서 휴면 알림 메일이 왔습니다. 엊그제 까지 네이버 MYBOX를 잘 이용해서 사진 및 파일들을 태블릿과 잘 연동해서 사용을 하였는데요.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보낸 사람이 네이버센터 <service@navernord.com>이네요.. 뒤에 도메인을 봐도 네이버가 아닌 것을 알 수 있네요. 절댈로 내 MYBOX 가기를 누르지 마세요~~ 

 

네이버MYBOX 스팸
네이버 MYBOX 휴면 알림메일 스팸

 

 

네이버 MYBOX 위장메일
네이버 MYBOX 위장 스팸메일 내용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눌러보았는데요. 접속하려는 사이트가 위조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윈도우나 프로그램에서 차단을 시키네요. 절대로 이상한 곳에서 날아온 메일은 뒤에 도메인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윈도우나 프로그램에서 위조된 사이트에 접속이 되게 된다면 네이버 MYBOX의 로그인 페이지가 열리고 사용자는 로그인페이지에 아이디 , 패스워드를 치게 되면 아이디, 패스워드를 도용 당하게 됩니다.

 

위조된사이트
네이버 MYBOX 위조된 사이트 차단

 

연말을 맞이하고 크리마스 시즌이 다가오면서 스팸메일 및 악성코드가 정말로 많이 돌아다니고 또한 아이디가 만료가 되었다거나 클라우드 저장소가 꽉 찼다고 정보 변경을 하라는 스팸메일이 많이 발송이 되니 정말로 조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