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에 대한 책 서평 이벤트에 참여하여 서평 이벤트 작성
얼마 전에 노션에 대한 책 서평 의뢰가 있어서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노션을 잘 활용을 하기 때문에 노션에 대한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아서 서평 이벤트에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노션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예전에 포스팅 한적이 있어서 링크를 하여 드립니다.
2020.12.02 - [프로그래밍/모바일활용] - 메모 및 노트의 최강 노션(NOTION)
노션은 노트, 일정, 업무, 데이터, 프로젝트 등을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관리를 할 수 있는 All-in-one 생산성 도구입니다. 협업도 가능한 도구입니다. 노션은 무료와 유료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반 개인 사용자의 경우는 무료 버전을 사용을 하셔서 무리 없이 잘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서평 이벤트를 하기 위해서 받은 일잘러는 노션으로 일합니다. 책입니다.
노션의 사용방법 및 노션 메뉴에 대한 기능 설명들을 알기 쉽게 잘 정리를 하여 주었습니다.
목차의 경우도 노션을 레고에 비유하여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노션을 사용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레고와 비슷하게 블록을 단위로 생성하고 관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노션의 핵심 요소들에 대한 설명 및 사용법을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노션을 사용을 해보지 않은 완전 초보자들은 좀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노션을 사용을 하는데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책에서 가족에 대한 사랑이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책을 쓰신분도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노력을 많이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공부를 해서 전자책을 발행을 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열심히 좋은 책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노션을 정말로 막강한 도구 같습니다. 초기에는 사용자가 아주 쉽게는 접근하기는 어렵지만 막강한 기능들을 잘 활용을 하면 완전 편리하고 일의 능률도 확확 올라갈 수 있는 도구입니다. 노션을 활용을 하기 위해서는 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책을 활용해서 노션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