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무료로 사용가능한 mssql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입니다. mssql 버전은 SQL SERVER 2022 Developer Edition입니다. sql server를 무료로 사용하면서 공부용도 및 개발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mssql 다운로드 방법 ( SQL SERVER 2022 Developer Edition)

 

mssql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야 됩니다. 접속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 mssql 다운로드 (sql server 2022 Developer Edition) : [바로가기]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개발자, Express 가 나오는데 개발자용을 선택합니다. SQL Server Developer는 비프로덕션 환경에서 개발 및 테스트 데이터베이스로 사용하도록 라이선스가 모든 기능을 갖춘 무료 버전입니다. 

 

mssql 다운로드

 

 

다운로드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mssql 설치 파일이 생성되게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합니다.

 

mssql 설치파일

 

 

사용자지정 선택을 하여 SQL 공부 및 개발을 하기 위해서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선택합니다.

 

SQL 설치 유형선택

 

 

 

SQL 이 설치되는 폴더가 아닌 설치를 하기 위해서 임시로 설치 파일들을 다운로드하는 경로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상태로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sql 설치방법

 

 

 

설치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게 됩니다. 

 

설치 패키지 다운로드

 

 

 

SQL Server 설치 센터가 실행됩니다.

 

 

 

 

설치 센터가 나타나면 상단의 "새 SQL Server 독립 실행형 설치 또는 기존 설치에 기능 추가" 선택해야 됩니다. 

 

SQL 설치

 

 

 

설치하려는 SQL Server 2022 버전을 선택해야 됩니다. 무료 버전 지정의 Developer를 선택합니다.

 

무료버전지정

 

 

 

SQL Server 2022 Developer Edition을 사용하려면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조건에 동의해야 됩니다. 내용을 읽어보고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sql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Microsoft 업데이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확인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SQL Server 2022 설치 규칙이 나오며 설치 규칙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문제를 확인합니다.

 

Sql 설치 규칙

 

 

 

SQL Server에 대한 Azure 확장은 클라우드용 Microsoft Defender, Purview 및 Azure Active Directory를 활성화하려면 Azure 확장이 필요합니다 상단의 SQL Server에 대한 Azure확장을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SQL Server에 대한 Azure확장

 

 

 

설치할 디벨로퍼 기능을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인스턴스 기능을 선택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추후에 다시 선택 및 특정 기능만 제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벨로퍼 기능 선택

 

 

 

인스턴스 구성을 해야 됩니다. SQL Server 인스턴스는 데이터베이스 엔진이 설치되고 독립적으로 실행/관리되는 개별 서비스 단위입니다  기본 인스턴스를 선택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기본 인스턴스 구성

 

 

 

polyBase  구성입니다. polyBase는 오라클, MongoDB, AWS의 S3와 같은 호환 개체 스토리지에서 직접 T-SQL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퀴리 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기본포트를 사용합니다.

 

polyBase 구성

 

 

 

서비스 계정 및 데이터 정렬 구성을 지정해야 됩니다. 기본적으로 구성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SQL 서버 구성

 

 

 

데이터베이스 인증모드를 설정합니다. SQL 서버의 인증모드는 Windows 인증 모드와 혼합 모드(SQL Server 인증 및 Windows 인증)가 있습니다. 대부분 SQL Server 인증을 사용하여 접근합니다. 혼합 모드를 선택하고 sa라는 관리자 계정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현재 사용자 추가를 누르고 다음을 누릅니다.

 

SQL 인증모드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를 눌러 mssql을 설치합니다.

 

MSSQL 설치 준비

 

 

 

설치가 진행이 완료가 되었으며 상태창에 보면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설치 로그 파일을 살펴봐야 됩니다. SQL Server 2022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다음은 SQL 서버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치로그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