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블로그 운영 팁과 수익 상승하는 방법 그리고 수익 인증

 

이 글은 처음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나 몇 개월 블로그를 하면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을 한지는 2020년 2월부터 했으니 20개월을 운영을 한 것 같습니다. 그동안에 정말로 블태기도 와서 글을 쓰는 것도 힘든 적도 많았고 블로그를 포기하고 싶은 적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애드센스 수익이라는 달콤한 열매를 생각하며 열심히 하자라는 마음을 먹고 하루 1포 스팅을 실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1개 , 티스토리 6개 운영 그중에서 애드센스 단것은 3개의 블로그를 운영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가 저품질을 맞아서 복구 불능인 블로그, 저품질 맞았지만 여러 번 다시 회생을 한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정말로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저품질 당해보니깐 처음에는 하늘이 무너지는 느낌을 받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 유입도 잘되게 만들었는데 어느 순간에 유입이 확 줄어버려서 이대로 그동안의 노력이 거품이 되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나더군요. 블로그 종류인  티스토리를 운영을 한다면 다음 저품질은 정말로 무서운 것 같습니다.  저품질에 걸리면 원인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고 다음고객센터에 정중하게 문의를 해서 저품질을 탈출을 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 노력을 하였는데도 저품질을 탈출을 못하게 되면 다른 블로그로 이사를 가거나 다른 포털의 유입을 노리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품질을 너무 무서워하지 마세요. 분명히 블로그 운영을 하다가 보면 필수적으로 당하게 되는 것이 저품질 같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 보니 저보다 고수분들도 정말로 많고 많은 것을 알고 계신 분들도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수익이 정말로 월급보다 많으신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또한 몇천 몇억 받는 분들도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정말로 그렇게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항상 나는 언제 저런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  항상 부럽기만 했네요. 지금도 항상 그런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에 대해서 많은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평소에 편지 하나 쓰지 않는데 글을 쓰려고 하니 정말로 막막하더군요. 뭐부터 써야 할지 어떻게 하면 승인을 빨리 받을 수 있을지? 전문서적을 그대로 베끼면 승인이 빨리된다. 전문적인 블로그 형식으로 블로그 쓰면 승인이 빨리된다는 글들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글을 쓰다 보니 구글에서 애드센스 축하 메일이 오더군요. 처음에 그 메일을  받고 정말로 기뻐했습니다. 돈다발에 파묻혀서 돈으로 목욕을 하는 상상을 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의 고생은 애드센스를 달고부터 시작이 된다고 누가 글을 쓸 것을 보았습니다. 정말로 초기에 수익도 나지 않고 유입도 나지 않으며 방문자의 통계가 거꾸로 내려가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블태기도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하루 수익은 몇십 원, 몇백 원 나의 아까운 시간을 버려가면서 이렇게 시간을 쪼개서 쉴 시간에 글을 쓰고 있는 것이 맞는 일일까? 의문이 생깁니다. 분명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같은 경험을 하셨거나 분명히 겪으실 일 같습니다. 

 

그 후에 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의 수익이 하루 0.2 일 때도 있고 많아야 1달러 일때도 많았습니다. 목표가 하루에 우리나라 돈으로 만원만 벌어보자.... 그런 목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개월 지나고 블로그 글이 쌓이면서 정말로 수익도 늘어나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8월까지 평균 5~20달러 정도가 되었습니다. 저는 만족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글이 1000개가 넘어가면서 어느 순간에 글이 구글에 유입이 되면서 오래도록 구글 유입이 유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는 크게 늘지는 않았지만 수익은 하루에 70달러 가까이 들어오는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애드센스의 수익을 자꾸 쳐다보게 되는것 같습니다. 

 

너무 내용을 길게 쓰면 읽기도 힘들 것 같고 저의 자랑만 하는 것 같아서 그냥 블로그의 팁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1. 글을 꾸준하게 쓰며 1000개 이상 포스팅을 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1000개가 넘고부터 CPC의 단가가 확실히 높아졌습니다.

 

2. 구글이 좋아하는 글을 써라. 구글 상위 유입이 정말로 오래 지속이 되는 것 같습니다.

 

3. 구독자분들과 소통도 하고 좋은 정보 교류하라. (수익형 블로그는 구독자와 소통하는 것보다 댓글창을 없애라는 말도 있습니다. 댓글 쓸시간에 글 하나라도 더 쓰라는 고수익 블로그의 충고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느낀 것이 블로그의 글 거리도 사람 사는 세상의 일들을 적어 놓는거라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하는것이 사람사는 정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저의 블로그에 방문 댓글에 될 수 있으면 모든 글에 댓글을 달아 드리고 싶지만, 시간 때문에 못 달아 드릴 때도 있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4. 꾸준하게 1일 1포 스팅을 하다가 보면 로또가 되는 것처럼 다음 메인에도 오르고 유입이 될 것입니다. 

 

 

딱 수익을 위한 블로그 운영방법의  요약을 해보면 꾸준하게 질 좋은 포스팅을 많이 발행을 하는 것 같습니다.

 

 

8월에 508.31 달러 정도를 수익으로 받았고 이번 9월에는 처음으로 1080 달러 수익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상승에 대한 블로그 꿀팁들도 블로그에 많이 올려주셔서 참조도 많이 하고 공부도 많이 했습니다.  모두 구독자님들의 도움도 정말로 많았던 것 같습니다.  고수분들이 보시면 정말로 하찮은 수익 일지 몰라도 저에게는 정말로 큰 수익이네요~ 앞으로도 2천 달러 ~ 1만 달러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9월 수익인증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는 끊임없는 좋은 글 발행과 끈기가 최고의 무기 같습니다.  좋은 포스팅 많이 발행해 주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