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집수리가 필요한 노후주택을 모집합니다. 하반기에는 대상을 확대하고 주택 성능 개선지원구역내 저층주택도 지원합니다. 서울시 반지하 및 노후 저층 주택 대상 안심 집수리 혜택 대상이 되는 분들은 지원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심 집수리 지원 대상
- 사용승인후 10년 이상된 반지하 주택
- 취약가구 주택
-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으로 지정된 지역 내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 다세대주택
안심 집수리 지원 금액
- 반지하 주택은 공사비의 50%, 최대 600만원
- 취약가구가 거주하는 주택은 공사비의 80% , 최대 1000만 원
-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에는 공사비의 50%, 최대 1000만 원까지 보조금지원
보조금 지원범위는 세대 가구 내부 공사로, 성능개선(단열 ∙ 방수 등) 안전시설(개폐식방범창 ∙ 화재경보기 등), 편의시설(안전손잡이 ∙ 문턱 제거 등) 위한 집수리 공사로 한정됩니다.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참여방법
'안심 집수리 보조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가구는 주택이 소재한 자치구에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집수리닷컴 웹사이트에서 모집공고문 및 신청서류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주소 검색을 통하여 '주택성능개선지원 구역' 해당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집수리닷컴 웹사이트 : 바로가기
서울시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반지하 주택 및 취약가구 거주주택에 집수리 보조금을 우선 지원하고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저층주택의 경우에는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가구를 최종 선정할 예정입니다. 임차인이 있는 주택의 경우에는 시와 상생 협약서를 체결, 체결일로부터 4년 간 임차료 동결 및 거주기간을 보장하는 내용의 지원조건을 부여해 임차인이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