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신분증 도용해서 폰 개통을 하여 대출사기 예방하는 인터넷 사이트 

 

최근에 친구 및 친구의 아들이 신분증을 도용하여 대포폰을 개통하여 소액결제 및 대출사기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문자나 전화를 받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고객님의 명의로 휴대폰이 개통이 되었습니다. 

 

내가 가입하지도 않았는데 휴대폰이 개통이 되었다면 정말로 많이 놀라실 것입니다. 그래서 신규로 각종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명의 변경 및 각종 통신사에 가입을 못하게 막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하여 드립니다. 각종 통신사에 방문을 해서 신규가입을 막아야 되는데 그런 불편 없이 인터넷에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및 인터넷 가입여부 및 가입 방지 설정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검색창에서 엠세이퍼를 검색을 합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엠세이퍼

 

 

여러 가지 서비스를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입 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는 인터넷 서비스 및 통신사 등의 내 명의로 가입이 된 여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제한 서비스는 각종 통신사에 방문 없이 이동전화의 신규가입을 막습니다. 

 

중요한 것이 가입제한 서비스에서 명의도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신규가입제한을 막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엠세이퍼 홈페이지

 

반응형

 

조회 서비스의 경우는 카카오페이 로그인 및 네이버인증서 로그인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으로는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입제한 서비스의 경우는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엠세이퍼 인증

 

테스트로 가입사실현황 조회서비스를 검색을 하여 보았습니다. 

 

가입사실현황조회

 

제가 사용하는 이동통신과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가입 정보가 나오네요. 

 

인터넷 서비스 가입현황

 

다음은 신문기사 입니다. 신분증을 도용해서 대포폰도 개통을 하고 요금제 변경해 주겠다며 신분증을 가져가서 소액결제를 당하고 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명의도용기사
출처 : MS 투데이 기사 일부인용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