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에 사용한 문서 목록 제거 및 최근에 사용한 문서 모두 없애기
엑셀을 사용하다가 보면 엑셀의 편리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만약 공용 PC의 경우 또는 공용 노트북인 경우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게 되면 중요문서 또는 민감한 문서일 경우 난감할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엑셀의 홈 부분에 보면 최근 항목에 사용 또는 작업했던 엑셀 문서들이 나옵니다.
최근 항목 중에서 제거를 하고 싶은 목록을 선택을 한 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목록에서 제거를 누르게 되면 항목이 삭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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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항목 전체를 없앨경우 엑셀의 파일(탭) - 옵션을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엑셀 옵션 메뉴가 나오고 고급 - 표시에 표시할 최근 통합 문서 수(R)의 숫자를 0으로 변경을 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최근 항목 리스트 부분을 보시면 최근 항목에 항목 파일들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최근에 사용한 문서를 모두 한 번에 없앨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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