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오랜만에 조립 컴퓨터를 고치다. 컴퓨터 전원 이상 및 케이스 교체

 

안녕하세요. 예전에 지인 및 친척들이 PC를 구매한다고 하면 컴퓨터 부품을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를 해서 마진 없이 조립 PC를 만들어 주곤 하였습니다. 

 

얼마 전에 처제가 10년 전에 제가 만들어준 조립 PC가 전원이 안 들어온다고 저에게 부품비를 준다고 하여 PC를 AS 하게 되었습니다. 

 

 

조립PC

 

구매를 하여온 파워서플라이도 파워서플라이 테스터기로 검사를 하여 봅니다. 당연히 새것이라 잘 작동을 하네요. 파워서플라이 테스터기를 예전에 구매를 하여 놓았는데 정말로 PC 체크할 때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서플라이를 때어 냅니다. 서플라이 문제로 컴퓨터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었습니다. 

 

 

SSD와 하드디스크 그리고 DVD-ROM에 연결된 컴퓨터 전원들을 모두 제거를 하여 파워서플라이를 때어냅니다.

 

 

새로운 파워를 모두 연결을 하고 컴퓨터 전원을 ON 하였더니 잘 켜지네요.

 

 

우선 파워서플라이만 교체를 해놓고 PC 케이스도 바꾸어 달라고 요청을 하여 예쁜 PC 케이스로 택배 신청을 해놓았습니다. 택배를 받는 데로 모두 다시 뜯어서 새로운 PC 케이스에 장착을 해야겠네요. 

 

 

집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 삼성 전자 메모리도 있어서 추가를 할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컴퓨터를 조립하고 이것저것 하드웨어 체크를 한 것 같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