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천안 중앙시장 부근 시원한 도토리 묵밥을 먹을 수 있는 장안식당

 

식료품 및 반찬류 그리고 간식류를 구매를 하려고 홈플러스 또는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를 많이 이용을 하지만 싱싱한 야채를 보다 싸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 재래시장이라 주말에는 꼭 재래시장으로 장을 보러 갑니다. 

 

재래시장으로 장을 보러 나왔는데 점심시간이고 날씨도 덥고 하여 묵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방문한 식당은 원래 보리밥으로 유명한 식당인데 묵밥도 하고 있어서 묵밥을 주문하여 보았습니다.  도토리묵밥은 7천 원입니다.

 

장안식당

 

 

 

식당 안에 칠판이 있어서 저는 방명록인 줄 알았는데 방명록은 아니고 그냥 낙서네요. 

 

 

 

식당칠판

 

 

식당 사장님께서 담근주를 엄청 좋아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식당내부에는 담근주를 만든 것이 아주 많았습니다.

 

 

식당 담근주

 

 

드디어 나온 도토리 묵밥입니다. 공기밥 1개와 시원한 육수에 담겨져 있는 도토리 묵밥 입니다.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의 도토리 묵은 아는 곳에서 공수를 해오시고 육수는 직접 식당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살얼음이 얼어 있어서 더운 날에는 시원하게 먹기 좋습니다.

 

 

도토리 묵밥

 

 

시원하게 섞어서 먹다가 밥 한 공기를 말아서 그릇을 싹 비웠습니다.  시원하고 맛있게 잘 먹고 도토리는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도토리묵의 효능

- 도토리묵에 함유가 되어 있는 아콘산이 중금속 배출을 도와줍니다. 

- 도토리묵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과 비타민이 면역력 향상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합니다.

-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됩니다. 

- 간은 우리 몸에 해독 기능을 합니다. 도토리는 간 기능의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