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기 (spacedesk) 무료 앱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쓰기 작업이나 주식업무 또는 회사 업무 등을 할 때 가끔 모니터가 2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의 경우는 소형 모니터와 태블릿도 있어서 여러 모니터를 연결을 하여 사용을 하고 있지만 이번에 소개를 하여 드릴 정보는 집에서나 외부의 카페에서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곳에서 태블릿을 노트북과 무선으로 듀얼 모니터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공유겸 포스팅을 합니다.
우선 태블릿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pacedesk를 검색을 합니다. 무료 앱입니다. 검색을 하셔서 설치를 합니다.
태블릿에서 spacedeck를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으로는 노트북이나 PC에 spacedesk를 설치를 해야 됩니다. https://www.spacedesk.net/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다음처럼 다운로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의 운영체제에 알맞은 윈도우버젼과 비트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저의 경우는 윈도우10에 64비트를 선택을 하여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시작을 합니다. 설치를 누르게 되면 제일 먼저 나오는 화면입니다.
라이선스 동의서 인데 무료앱이라 편안하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동의를 합니다.
설치되는 폴더를 선택을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곳으로 변경 없이 설치를 하였습니다.
방화벽에 예외처리를 할 것이냐고 물어보는데 체크가 된 데로 설정을 하고 다음(Next)을 누릅니다.
노트북이나 PC에 설치가 완료가 되면 다음과 같이 실행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노트북 또는 PC에 설치된 아이콘을 실행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pacedesk Status 가 ON 상태가 되면 연결될 준비가 된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노트북 또는 PC에 설정이 끝났으면 태블릿 화면에 다음과 같이 PC 또는 노트북의 IP가 나타납니다. 태블릿에서 Connection : IP 주소 부분을 클릭을 하면 연결이 됩니다.
다음은 노트북과 태블릿을 무선으로 연결을 한 것입니다. 노트북의 설정의 디스플레이에서 디스플레이 확장, 디스플레이 복제의 옵션으로 듀얼로 쓰는지 아니면 똑같은 화면으로 설정을 할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