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포토샵을 이용한 움직이는 GIF 쉽게 만드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gif 파일을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움직이는 gif를 블로그에 올리면 동영상보다 용량도 적으면서 확실하게 사진을 보시는 분들이 동영상을 본 것 같이 쉽게 설명을 이해하실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토샵을 실행을 시킨후 [파일] - [스크립트] - [스택으로 파일 불러오기]를 실행을 시킵니다. 

 

포토샵팁

 

다음과 같이 화면이 뜨면 파일로 불러올지, 폴더로 불러올지 선택을 합니다. 

 

포토샵팁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을 한후 [찾아보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그림파일이 있는 곳을 선택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포토샵팁

 

추가를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포토샵팁

 

다음과 같이 레이어에 파일들이 추가가 됩니다. 

 

포토샵팁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비디오 타임라인 만들기 의 아래화살표를 클릭을 하면 비디오 타임라인 만들기,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가 나옵니다. 프레임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포토샵팁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선택을 하면 다음과 같이 우리가 선택한 사진 하나가 타임라인에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팁

 

다른 레이어도 프레임에 추가를 위해서 밑에 캡쳐본처럼 작대기세개 있는 것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레이어에서 프레임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포토샵팁

 

다음과 같이 나머지사진이 타임라인에 추가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팁

 

다음과 같이 속도를 변경하여 어색하지 않게 조정만 하면 됩니다.  

 

포토샵팁

 

그다음으로는 다 만들어진 것을 파일로 저장해야 됩니다. [파일] - [내보내기] - [웹용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주의사항이 꼭 웹용으로 저장을 눌러야 됩니다. 

 

포토샵팁

 

꼭 확장자명은 GIF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포토샵팁

 

그냥... 설명하여 드리기 위해서 막 만들었지만, 잘 실행이 되네요~~~ (완성된 파일)

 

포토샵팁

 

포토샵CS6, 포토샵 cc 2018, 포토샵 cc 2019 , 어도비 cc , 포토샵 2018, 포토샵 cs4, 어도비 포토샵 cs6 , 어도비 포토샵 cc 2019 등 다양한 포토샵의 버전이 있습니다. 거의 만드는 방법은 똑같으니 잘 참조하시어 움짤 등 다양한 사진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래밍 > 포토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예쁜글자 만들기  (0) 2020.04.10
사각형 테두리 만들어서 강조하기  (0) 2020.02.28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