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구글 애드센스 차단 관리로 수익 상승시키기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고 수익이 기대 이상 나오지 않아서 이래저래 많은 스킨 변경과 광고 위치 변경 등 많은 테스트를 해보지만 약간의 상승은 있지만 크게 변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애드센스 광고의 불필요한 광고 예를 들어 한국 블로그인데 일본어나 중국어 태국어등의 광고가 나간다면 클릭률도 떨어지고 하여 외국어의 광고를 차단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 센스 웹 사이트 로그인합니다.  좌측의 [차단관리] - [광고심사센터] - 화살표 모양의 검색창을 클릭 후 - [언어]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언어가 나오면 차단하고자 하는 외국어 광고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한국어를 제외한 영어는 조금 광고를 제한을 하고 다른 언어는 모두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광고들이 검색이 되어 나오면 필요 없는 광고를 화살표와 같이 차단을 클릭을 하게 되면 광고에서 차단이 됩니다. 계속 광고는 추가가 되기 때문에 수시로 해주시면 불필요한 광고가 적게 나가 클릭률 및 수익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일반 카테고리]를 선택을 합니다. 

 

 

다음과 같이 일반 카테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최근 30일간 광고 노출 비중 , 수입비중을 볼 수가 있는데요.  광고 노출 비중에 비해 수입비중이 적게 되는 광고는 차단을 함으로써 광고의 클릭률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성향에 따라서 차단 설정을 잘하시면 수익 상승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상 정말로 애드센스는 다른 블로그분들 그리고 고수익 블로그 분들도 계속 수익 상승을 위해서 많은 시행착오와 테스트를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 설정과 배치를 통해서 수익증대가 쭉쭉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