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의 탐색경로 문제가 발생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가 보면 다음 또는 구글에서 메일이 오는 경우 깜짝 놀라서 열어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메일이 오는 경우는 좋은 일로 오는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저에게 발송된 메일은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 되었습니다. 라는 제목의 메일이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발송이 되었습니다.  1개의 탐색경로 문제를 발견했다고 하네요. 이런 메일은 4번 이상은 받은 것 같습니다. 

 

1개의 페이지에 영향을 주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보통 이런경우에는 스킨의 카테고리에 카테고리는 만들어져 있는데 글들이 없으면 많이 발생을 하는데요.  일단 탐색경로 문제 확인을 눌러서 어떤 것이 문제인지 확인을 해봅니다. 

 

구글서치콘솔 오류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이 되면 빨갛게 표시된 부분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표시가 됩니다. 저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스킨에서 카테고리가 방명록이 만들어져 있는데 그곳에 글들이 없어서 오류가 발생하였네요.

 

구글서치콘솔 탐색오류

 

티스토리의 관리자페이지로 가서 다음과 같이 콘텐츠 - 카테고리관리를 눌러서 방명록이라는 카테고리를 삭제를 하고 변경사항을 저장을 합니다.

 

티스토리관리자화면

 

구글 서치 콘솔로 돌아와서 수정 결과 확인을 누릅니다.

 

구글서치콘솔오류확인

 

다음과 같이 사이트의 탐색경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빠르면 20분 이내도 되고 그렇지 않으면 하루나 이틀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탐색경로에 대한 여러 가지 오류들이 있습니다. 모두 쉽게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확인절차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