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끔 필요한 앱을 구매를 하는 경우도 있고 또한 멜론의 경우는 3개월간 100원만 결재를 하는 행사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3개월이 지난 후에는 정상적인 금액이 자동으로 결재가 되는데요. 

 

이럴 경우 계속 멜론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상관은 없는데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환불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환불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야 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구글 검색창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검색하거나 PC 구글플레이 스토어(바로가기)에 접속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방문하게 되면 처음으로 보게 되는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의 구글계정부분을 터치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계정

 

 

 

다음과 같이 결제 및 정기 결제 부분을 선택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결제 및 정기 결제

 

 

 

다음과 같이 결제 및 정기 결제 부분에 보시면 결제 수단도 잘 확인하셔야 됩니다. 결제 수단으로 정기 결제가 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결제 수단은 삭제를 하세요. 다음으로 예산 및 주문 내역을 선택해 줍니다.

 

 

구글 결제 및 정기 결제

 

 

 

 

 

구글에서 구매한 구글앱 중에서 환불하고자 하는 앱을 보게되면 우측에 문제신고가 있습니다. 환불하고자 하는 앱의 문제신고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문제신고의 창이 나오며 여러가지 취소사유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취소사유를 선택합니다.

 

취소사유

 

 

 

저의 경우는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동의 없이 구매함을 선택하고 제출을 눌렀습니다. 보통 실수로 앱을 구매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신청 다음날 바로 환불처리가 이루어졌습니다. 실수로 구매를 해도 환불을 잘해주니 안심하고 환불신청을 신청하세요.

 

구글 문제신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