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루어낚시 채비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루어낚시 채비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배스낚시를 처음 하면서 많은 채비 법들이 있다는 것을 유튜브 및 블로그 등을 찾아서 채비 법을 공부를 했습니다. 

어떤채비를 해야하는지 처음에는 저수지앞에서 멍때리고 있을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매듭법도 잘 몰라 낚시터에서 블로그나 유튜브를 틀어놓고 보면서 채비를 하곤 했습니다.
이런 채비들이 있다는것을 참조하세요^^

 

1. 텍사스 리그 (Texas rig)

소프트 베이트를 사용하는 여러 채비중 가장 기본이 되는 채비입니다. 총알 모양의 싱커(봉돌)을 낚시줄에 유동식으로 끼우고 낚시바늘에 지렁이나 가재형태의 소프트베이트를 결합하는 채비입니다.

 

 

 

 

 

2. 와키(와끼) 리그 

와끼 리그라고 불리어서 일본어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영어 Wacky입니다. 해석하면 엉뚱한, 이상한으로 해석이 됩니다. 웜의 가운데를 꿰뚫어서 정석과 다르게 엉뚱한 채비라고 해서 이름이 지어진 듯합니다.

단순하게 웜의 옆구리를 끼우면 되는 채비입니다.

 

 

 

 

 

3. 카이젤 리그

바늘에 싱커(봉돌)가 추가되어서 카이젤 리그라 합니다. 

 

 

 

 

4. 네꼬리그 

네꼬리그는 와키리그를 일본에서 발전을 시킨 것으로 와키리그에 싱커(봉돌)를 웜 속에 직접 넣을 것을 말합니다.

 

 

 

 

5. 지그헤드 채비 법

 

 

 

 

 

6. 다운샷 채비 법

밑에 싱커(봉돌)를 달고 단차를 두어 채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운샷매듭법

 

 

 

7. 프리리그 채비 법

싱커(봉돌)가 자유적으로 움직이게 한 채비를 말합니다.

 

 

 

 

8. 노싱커

싱커(봉돌) 없이 바늘과 웜으로만 채비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경량 채비이며 가벼워서 배스가 흡입시에 이물감을 많이 느끼지 않습니다. 또한 채비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많은 응용 채비들이 있습니다.  낚시하는 곳의 특성에 따라서 채비를 알맞게 하시어 많은 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