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모더나백신 화이자백신 다른 백신보다 2차 접종 때 아픈 이유?

 

안녕하세요. 요즘 백신들 많이 접종을 하고 계십니다. 여러 종류의 백신들이 있고 백신마다 특징들이 있어서 백신의 부작용도 정말로 다양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 현재 모더나 1차를 맞고 14일이 경과가 되어서 2차 접종을 앞두고 있는데 2차를 맞은 분들이 2차 접종 때 너무 고생을 많이 했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과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이 아픈 이유?

최근에 백신 접종이 가속화가 되면서 1차 접종 및 2차 백신 접종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의 경우도 1차는 팔이 아픈 것 빼고 안전하게 접종을 맞았는데요. 2차 접종이 아프다는 분들이 정말로 많아서 왜 2차 접종이 아픈지 알아보았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경우에는 1차 때 보다 2차때 아프다는 분들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mRNA 백신이며 mRNA 백신은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의 유전정보가 담긴 일종의 설계도로 mRNA를 주입을 하게되면 접종맞은 사람의 체내에는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이 만들어 지며 면역 세포들이 이를 인지를 해서 바이러스와 싸울 항체를 만들게 됩니다. 

 

1차 접종은 면역 체계를 준비를 하는 과정이라 면역 반응이 크게 나타나지 않아서 아프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2차에서는 본격적으로 항체가 만들어져서 1차때 보다 강하게 항체 면역반응이 나타나서 열, 오한, 두통 등의 반응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모두 아프지 않게 그리고 부작용 없이 백신 접종을 무사히 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