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바다의 GIS 해로드 앱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다로 배를 몰고 나가거나 배를 승선을 하였을 때 바다의 위치정보 및 구조 요청등을 할 수 있는 앱을 소개를 하여 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블로그에서 레져보트나 소형선박의 시험정보를 정말로 많이 조회를 하십니다. 바다 선상낚시를 좋아하시고, 보트를 구매를 하여 배 운전을 직접 하시거나 보트가 있으신 분들하고 같이 승선을 하시게 되시면 바다로 낚시를 나가게 됩니다. 

 

배가 갑자기 시동불량 및 배사고등 위험한 것이 있으면 빨리 위치 전송 및 신고를 해야 되는데 정말로 좋은 앱입니다. 생명과도 연관이 되기 때문에 꼭 앱을 설치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휴대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해로드를 검색을 합니다. 저는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열기가 나왔지만, 처음 설치를 하시는 분은 설치가 나옵니다.

 

 

앱을 설치후 실행을 하시면 제가 실행한 날에는 다음과 같은 안내문구가 뜨네요. 안내문구를 보니 정말로 배 운전하면서 음주를 하시면 안 되고, 안정장비는 꼭 착용을 해야겠네요. (선박 음주운항 단속을 한다고 합니다.)

 

 

처음 들어온 화면입니다. 바다에서 현위치 검색이 가능하며 구조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해로드 및 경로 설정을 하실 수 있는데, 아직 저는 바다에서 선박을 지도를 보고 운전을 못해보고, 10분 20분 운전연습으로 배운 것밖에 없어서 해양지도 사용법은 앱을 살펴보시면 쉽게 파악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 해양정보는 각 관측소별로 수온 및 유속 및 유향 정보를 파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내 위치 전송을 하여 빠른 구조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앱 꼭 설치를 하셔서 편리하게 사용도 하시고, 꼭 바다에서 위급 시에 활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앱을 통해서 1년에 4백 명이 넘는 생명을 구했다는 뉴스도 보았습니다. 꼭 설치하셔서 안전한 레저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낚시 > 바다-선상낚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조기 낚시  (4) 2020.06.25
양식 자연산 광어 구별법  (0) 2020.05.17
소형선박조종사 자격증 정보  (0) 2020.03.27
조정면허(동력수상레저면허) 취득과정  (0) 2020.03.15
쭈꾸미 선상낚시  (0) 2020.03.11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