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수입 90% 줄고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호소

 

안녕하세요. 데이터 센터 화재 이후에 카카오 대부분의 서비스는 정상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거의 글쓰기 및 스킨 등의 기능들은 정상화가 되었는데 제일 중요한 부분인 네이버 블로그의 유입수가 확 줄었다는 것입니다. 

 

드디어 기자가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호소내용을 기사 원문으로 썼네요. 

 

 

티스토리 유입

 

 

기사의 내용을 읽어 보면 카카오 서버 사고 이후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수입이 급감을 하였고, 네이버 검색을 통한 노출 유입이 대폭 줄었습니다. 

 

블로거들은 티스토리 서버가 복구 되는 과정에서 아직 게시물이 검색엔진 노출까지 이어지는 로직이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으며 블로그의 수입 대부분을 의존하던 블로거들은 생계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티스토리 이용자들의 이탈 현상도 감지가 된다고 합니다. 

 

기사 원문 : 티스토리 블로거들 호소 

 

"수입 90% 줄고 카카오 보상 미지수" 티스토리 블로거들 호소

이른바 '카톡 대란'으로 불린 카카오 서버 사고 이후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수입이 급감했다. 네이버 검색을 통한 노출 유입이 대폭 줄었는데, 블로거들은 티스토리 서버가 복구되는 과정에서 아

n.news.naver.com

 

 

 

카카오에서의 피해보상의 길도 힘들고 워드프레스 또는 다른 블로그로의 이동도 검토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네요. 티스토리의 무료 서비스 특성상 간접피해를 피해자가 입증해야 하는것도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기사에 이슈화가 많이 되고, 빨리 예전처럼 유입과 수입이 잘 발생하는 티스토리가 되면 좋겠네요.

 

 

티스토리에서도 희소식인 공지는 했습니다. 네이버 검색팀과 협조가 빨리 되면 좋겠네요.

 

티스토리공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