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아들과 함께한 고전게임 스타 크래프트 

안녕하세요. 오늘의 블로그는 아들과 함께 저의 옛날 감성을 느껴 보았습니다. 

요즘 정말로 많은 PC게임 그것도 고해상도의 게임들이 많이 나옵니다.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스타 크래프트2, 스타 크래프트 리마스터 등등 게임화질도 좋은 게임들이 

정말로 많이 나왔고, 아들도 고해상도 게임 배그, 포트나이트등 게임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 포트나이트 

 

 

그러나, 이번에 할 게임은 스타 크래프트 그것도 옛날버젼 입니다. 저희때는 정말로 밤새서 게임방에서 대전하고 친구들과 게임방에 가서 밤새서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게임이었습니다. 

 

 

스타 크래프트 오리지널은 현재 블리자드홈페이지에 가면 공짜로 받아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보다 화질이 좋은 스타크래프트2도 다운을 받아서 할 수 있지만, 옛날 감성도 그렇고, 알고 있는 단축키와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 있어서 이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아들이 스타 크래프트 화면을 보더니 하는말이 게임이 고장이나 에러 아니냐고 하더군요... 하도 저해상도에 그림같은 캐릭터들이 나와서요... 뭔가 그래픽들이 깨져있고, 흐릿도 하고요..

 

일단 컴퓨터 1, 아들과 저와 협공을 하면서 대전을 했습니다. 그런데 아들에게 건물 짖는것 부터 유닛생산까지 모두 일일이 가르쳐주고, 설명해주고 하느라고 힘이드네요~~~

 

빨리 아들이 익숙해 져서 부담없이 1:1 대결신청을 했으면 좋겠네요~~ 옛날 게임의 향수에 젖어 봅니다~~~

 

 

블리자드에 홈페이지에서 스타 크래프트(무료), 스타 크래프트2(무료), 스타 크래프트 리마스터(유료), 스타 크래프트 3 (아직안나옴) 다운로드 및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