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임신 전 여성들이 꼭 받아야 할 필수 검사는? 산전검사 종류?

 

결혼을 하고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서 산부인과에 방문을 하게 되면 주로 일단 문진을 하고 그 후에는 부인과 검진 및 혈액 , 소변검사 등을 하게 됩니다.  임신 전에 검사를 하게 되는 산부인과 검진 및 예방접종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전 산전검사의 경우는 태아의 기형과 유산 및 미숙아 출산 등의 위험도를 줄이기 위해서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전검사

 

여성들이 꼭 받아야 할 필수 검사 항목은?

 

여성들의 건강은 부인과 검사에서 시작이 되는것 같습니다. 여성들이 산부인과 검진을 꺼려하는 이유도 의사 선생님이 남자 선생님이라 꺼리는 경우도 있고 검진을 했을 때 혹시 모를 병이 있을 것 같아서 꺼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산부인과 검진을 잘하지 않아서 큰 병으로 키우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인과 검사

부인과 검진은 여성의 회음부와 자궁경부, 질을 검사를 합니다. 주로 자궁경부암 및 자궁에 있는 근종이나 자궁내막에 용종등이 있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자궁경부 검사의 경우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같이 검사를 하면 좋습니다.

 

 

성 접촉성 질환 검사 

주로 성병 검사를 하게 됩니다. 에이즈(AIDS) 및 매독 검사, 클라미디아 검사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혈액검사

산부인과에서의 혈액검사는 주로 빈혈빈도 검사를 많이 합니다. 혈액형 Rh 인자, 불규칙 항체, 빈혈과 혈소판 감소증 등을 검사하게 됩니다.

 

 

소변검사

소변검사는 신장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기 좋은 검사입니다. 주로 신장병 및 요도염, 단백뇨, 당뇨유무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B형 간염 항원 항체 검사 

현재 우리나라에는 B형 간염 보균자가 많이 있습니다. 임산부에게 B형간염은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수유 시에 신생아에게도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풍진 항체 검사 

풍진이 임신 초기에 걸리게 되면 선천성 백내장과 녹내장, 선천성 심장질환 및 난청이 태아에게 일으킬수 있습니다. 풍진 항체가 있는지를 확인 후에 항체가 없으면 풍진 예방접종을 해야 됩니다. 풍진 백신을 접종한 뒤 3개월이 지나야 항체가 생깁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