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알리익스프레스 완료된 상품 환불처리 과정?

 

 

안녕하세요. 알리익스프레스 및 알리 익스프레스 코리아를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데요. 정말로 다양한 물건들도 많고, 가격도 말도 안 되게 싼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배송이 직접 배송은 되는데 엄청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문을 한후 잊을만할 때 배송이 된다는 그런 이야기도 있는데, 공감이 되는 말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알리익스프레스 제품을 받고, 모두 완료가 난후 한 달 제품을 쓰다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 처리한 방법에 대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다음과 같이 예전에 상품까지 받고 Finished 를 했기 때문에 환불이나 분쟁이 활성화가 안 됩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영어는 못하지만 그래도 판매자가 알아듣기를 바라며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제품을 얼마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액정이 고장이라고 해서 사진까지 보내줬습니다. 그랬더니 확실하게 문제를 파악하기 위해서 동영상이 필요하다고 하여 동영상을 찍어서 판매자에게 동영상을 보냈습니다.

 

 

그런 후.... 판매자는 제가 보낸 메시지를 확인을 안합니다.~~~~~~~~ 이런.. 나쁜 판매자... 그래도 다음날이면 확인하겠지 하고 다음날 확인해도 다다음날 확인해도 메세지를 확인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 알리에 직접 이야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알리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의 Eva를 클릭하여 물어봐를 클릭하여 실시간 1:1 채팅 서비스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실시간으로 하면 영어로 서로 대화를 해야 되는데, 제가 영어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상담원이 우리말을 아주 잘하더군요~~~~~

 

 

서로 대화를 하면서 상담원이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해서 알아본다고 하고 알아보고 바로 환불을 해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1-2일 후 판매자가 메시지로 며칠만 기다려달라고 원인을 파악을 한다고 하길래 그냥 환불해 달라고 하여 카드승인 취소가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고장 난 스마트워치는 그냥 제가 가지고 있고, 배송해 달라는 말도 없네요~~~

 

 

비록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소비자의 권리를 찾은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제품까지 받고 완료 후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제가 처리한 방법으로 잘 처리를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듯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