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애드센스 정책 위반에 대한 정보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쓰는 이유가 구글 애드 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얼마 되지는 않지만, 수익을 내기 위하여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 재미로 글을 씁니다. 그런데 갑자기 구글에서 날아오는 정책 위반으로 인한 1개월 광고정지 또는 펍벤(계정 정지)등의 위험이 언제 나에게 닥칠지도 몰라 항상 두려움에 떨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광고는 몇개까지 개시를 할 수 있는가?

 

예전에 애드센스 광고는 한페이지당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3개 , 링크 광고 3개까지 게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 광고가 많이 들어가야 클릭이 높다고 생각하고 광고를 너무 많이 넣게 된다면 제재가 들어갑니다. 현재는 그 이상의 광고를 넣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는 공백 처리를 하게 됩니다. 공백 처리가 된 글을 보게 되면 글의 가독성 부분에서 많이 떨어지며 블로그의 지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애드센스 관련 카페 나 책 등을 보면 글 70% : 광고 30% 의 비중으로 작성을 하면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본인의 광고를 누르는 경우 및 가족이 광고 누르는 경우

 

정말로 제일 안타까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애드센스 합격메일을 받고 애드센스 광고를 달자마자 광고가 잘 송출이 되는지? 클릭이 잘되는지? 테스트를 한다고 광고를 눌러보는 행위를 해서 애드센스 정지를 받으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은 것 같습니다. 절대로 본인의 광고는 누르시면 안 됩니다. 

 

광고의 클릭을 많이 발생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으로 지인들에게 본인의 블로그주소를 링크를 하여 클릭을 유도한다거나 PC방에 가서 본인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을 하는 행위도 구글의 AI는 모든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행위입니다. 처음에는 운이 좋아서 넘어갈 수 있는데 반복적이면 구글에서도 바로 알더 군요. 그래서 바로 광고정지 및 계정 삭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웃 구독자의 광고를 눌러주거나 주기적으로 계속 눌러주는 경우는 무효클릭이 발생이 되며, 반복적으로 일이 발생이 되면 광고정지가 됩니다. 

 

 

올리는 사진과 광고의 크기가 비슷하거나 , 올리는 사진과 광고로 송출되는 사진 이미지가 비슷한경우

 

광고와 비슷하게 만들어서 광고인지 사진인지 분별을 못하게 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도 위반사항이 되더군요.

 

 

글의 중간중간에 광고를 눌러달라는 문구 및 이미지를 넣는 경우

 

광고를 화살표로 가리키며 눌러 달라는 경우 또는 문구로 눌러 달라는 경우는 정말로 구글에서는 괘씸죄가 추가가 되어 아예 애드센스 계정을 삭제를 해 버립니다. 정말로 주의를 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음란물 및 음란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사진 및 글 작성

 

음란물을 올리는 경우는 모조건 애드센스 계정이 삭제가 됩니다. 제가 아는 구독자분은 고구마를 올렸다가 AI가 음란성 이미지인 줄 알고 광고정지를 받으신 분도 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시 잘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정말로 무수히 많은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운영을 하는 분들은 신경 써야 될 부분이 정말로 많이 있습니다. 꼭 정책사항을 준수를 하셔서 안전하게 쭈욱 계속 광고수익창출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써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