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요즘 제철인 석화찜 과 굴 떡국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을 하고 있는데 시장에 가면 석화를 팔고 있어서 구매를 하여 집에서 찜솥에 찌어 드시게 되면 정말로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시골집에 내려와 시장에서 굴을 한망 구매를 하여 떡방아간을 하고 있기 때문에 떡 찜기를 이용하여 석화를 쪘습니다. 

 

 

 

 

정말로 굴이 제철이라 싱싱하고 찜기에서 바로 쪄서 가지고 왔더니 나 좀 먹어 달라고 하는식으로 굴이 쩍 벌어져 있네요.

 

 

이제는 맛있게 먹어야 겠죠~~~

 

굴은 하나를 까서 사진을 찍어 봤네요~ 짭쪼름 하면서 아주 맛이 있네요~

 

 

초장도 찍어서 탱글탱글한 굴을 한입에 쏙 먹어 봅니다. 정말로 굴은 제철굴이 맛이 있네요.

 

석화찜을 먹은후에는 굴이 듬뿍들어간 굴떡국을 먹었습니다.  굴구이 또는 굴찜으로 약간 모자란 부분을 굴 떡국이 잘 잡아 줍니다. 

 

오늘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맛있게 먹었으면 칼로리는 제로~~~ 입니다~~^^

다이어트는 내년부터 할 예정입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