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윈도우 작업환경을 편리하게 가상 데스크톱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니터를 2개를 가지고 있거나 PC나 노트북을 2대 이상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업무나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여러 창을 띄워놓고 하는 방식과 비슷한 가상 데스크톱 활용방법 및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상 데스크탑의 경우는 단일 모니터에 작업환경별로 응용프로그램을 나누어서 보다 깔끔한 작업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로 1번에는 인터넷 웹서핑 , 2번에는 게임, 3번에는 업무화면으로 나누어 놓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의 다음과 같은 표시가 있을 것입니다.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윈도우 환경

 

 

다음과 같이 새 데스크톱을 누릅니다. 새 데스크톱을 누르면 수만큼 상단에는 별도의 모니터처럼 데스크톱 환경이 생성이 됩니다. 

 

 

윈도우 가상데스크

 

 

새로운 데스크톱 환경이 생성이 되며 생성된 데스트톱을 실행을 합니다.

 

 

 

새데스크톱 열기

 

 

 

데스크톱1에는 인터넷 창을 띄워 놓았습니다. 데스크톱 1에는 주로 인터넷 검색 또는 유튜브 등 비업무적 화면을 구성해 놓으면 좋습니다.

 

 

윈도가상데스크화면

 

 

 

 

데스크톱 2에는 개발업무에 필요한 환경을 띄워 놓았습니다. 데스크톱 2 에는 주로 업무적인 화면만 띄워놓으면 좋습니다.

 

 

윈도우가상데스크

 

 

다음과 같이 모니터2개로 사용하는 환경이 아닌 데스크톱 1, 데스크톱 2로 1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놓고 선택하면서 컴퓨터 업무를 하니 정말로 편리하고 좋은 기능 같습니다. 모니터 2개 필요 없이 한 개의 화면으로 편리하고 쉽게 환경을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데스크톱 1에서 사용하는 앱을 데스트톱 2 나 다른 곳으로도 이동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면 편리함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가상데스크탑 화면

 

윈도우 데스크톱의 종료는 닫기를 누르게 되면 데스크톱이 닫히고 실행되어 있는 앱이나 프로그램의 경우는 닫히지 않고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윈도우 가상데스크탑에서의 단축키 

 

편리하게 윈도우 가상데스크탑의 단축키를 이용하여 화면 전환도 쉽게 할수 있습니다. 

 

▶ 새로운 가상 데스크탑 만들기: Ctrl + 윈도우키 + D
▶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 닫기: Ctrl + 윈도우키 + F4
▶​ 가상 데스크탑 전환하기: Ctrl + 윈도우키 + ← or →(방향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