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윈도우10  IP 주소 변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부분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을 하고 계실 텐데요. 갑자기 인터넷이 안 될 경우 확인해봐야 하는 것이 IP 주소가 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유동IP(자동으로 IP주소를 할당해주는 것)를 사용을 하셔서 설정을 할 일이 별로 없지만,  회사의 경우는 설정을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회사의 대부분은  고정 IP를 사용을 하실 확률이 많습니다.

그래서 쉽게 IP주소를 고정IP, 유동 IP로 바꾸는 방법을 쉽고 빠르게 적용을 하실 수 있게 정리를 하여 올려드립니다. 

모니터 모양이 연결이 안 되어 있다면 X 표시가 나올 것입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클릭을 합니다.

 

상태를 클릭한후 ->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노트북을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Wi-Fi , 이더넷이 같이 나옵니다. 노트북은 일반적으로 무선, 유선이 나오고 일반 PC의 경우는 이더넷(유선)만 나옵니다.  이더넷 유선 부분을 IP변경을 하겠습니다. 

 

이더넷을 선택한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속성 창이 나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 선택 후 -> 속성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IP주소 받기(O) 경우는 일반가정 또는  회사(DHCP)에서 자동으로 IP가 뿌려질 때 선택을 하고요. 다음 IP 주소 사용(S)은 고정 IP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IP주소,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DNS주소를 잘 확인을 하시고, 부여된 IP주소를 적어야 인터넷이 연결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