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오류(삐삐삐삐 음 발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컴퓨터 업무 종사자 이기 때문에 자주 발생하는 메모리 및 그래픽카드 오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의외로 간단한 방법인데 모르고 컴퓨터 AS를 신청을 하셔서 출장비에 아까운 금액을 지불을 하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원인은 전기적으로 메모리가 일시적으로 쇼크를 받거나, 그래픽카드도 마찬가지로 쇼크로 인한 것이 주원인이고, 자주 발생하는 일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PC를 켰는데, 삐삐삐삐 하는 소리가 나면서 모니터에 화면이 안 나오고 합니다. 계속 삐삐삐삐 소리를 반복적으로 본체에서 나게 되면 PC본체의 케이스를 열어서 메모리카드를 뺍니다..

 

 

 

 

 

 

메모리카드를 뽑아서 금색으로 된 부분을 지우개로 문지르시고, 잘 털어내고, 메인보드에서 뽑았던 자리에 다시 꼽으시면 90% 이상은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 그래픽카드의 경우는 삐삐삐삐 소리는 나지 않고, 그냥 화면만 검게 되어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의 경우도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그래픽카드를 메인보드에서 빼서 금색으로 된 부분을 지우개로 문지르시면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지우개로 컴퓨터 AS 비용을 많이 아끼는 꿀팁이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