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절대 조심해야 할 비만과 질병의 원인 잔류성 유기 화합물질

 

안녕하세요.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무심코 고급음식 또는 건강에 좋음 음식이라고 생각하고 챙겨 먹었던 음식들이 나중에는 독이 되어 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나이를 한 살 한 살 먹으면서 정말로 소중한 것이 건강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잔병 없이 수명이 다하는 날까지 웃으면서 생활을 하다가 세상을 떠나는 것도 정말로 복인 것 같습니다. 

 

 

우선 알아봐야할것이 잔류성 유기오염물질(POPs)란 무엇인가?

 

잔류성 유기오염물질(POPs)은 자연환경에서 분해가 되지 않고 생태계의 먹이 활동에 의해 먹이사슬을 통해 몸에 축적이 되는 물질입니다. 이 물질이 쌓이게 되면 면역체계 이상 및 중추신경계 손상 등을 초래하는 경우도 발생이 됩니다. 

 

 

★ 연어

 

연어의 경우는 밀집사육을 하다 보면 한 마리의 전염성병균이 돌게 되면 전체계 폐사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전염병 예방을 위해 항생제 및 살충제등을 과다 투여를 하게 됩니다. 

 

 

 

쿠킹호일로 음식 조리

 

주로 캠핑을 가게 되면 고구마, 고기, 감자 등을 쿠킹호일에 감싸서 또는 바닥에 깔고 조리를 하게 됩니다. 쿠킹호일을 사용한 조리한 음식을 섭취 시 알루미늄 중금속이 몸속으로 들어와 우리 몸 안에 질병을 만드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 사발면 및 컵라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경우

 

전자레인지 등에 컵라면 등을 돌려 먹게 되면 생명 단축을 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컵라면 형태의 용기에는 환경호르몬이 들어있어 환경호르몬의 교란으로 인한 각종 질병 및 비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민물장어

 

몸보신의 대명사로 불리며 건강에 아주 좋다고 알려진 민물장어 ~ 저의 경우도 없어서 못 먹는 민물장어인데요. 옛날처럼 오염되지 않은 곳에서 잡은 민물장어를 먹어야겠습니다. 예전에 TV에서 나온 양식 민물장어의 경우도 살충제 및 표백제를 사용해서 물의를 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