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텐트(산소결핍, 이산화탄소 중독, 일산화탄소 중독)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내용은 낚시 및 캠핑을 하시는 분 들에게 경각심을 드리기 위해서 글을 적습니다. 매년 캠핑의 계절이나 낚시의 계절에는 어김없이 야외에서 난방기구(석유난로 및 가스난로 등)를 이용을 하게 됩니다. 낚시를 하는 분의 예로 들면 밤낚시 때 고기의 입질이 없고, 잠깐 눈을 붙인다고 텐트에 들어가서 가스버너나 가스난로를 켜놓고 텐트는 문을 닫은 상태로 주무시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정말로 위험한 일입니다. 

 

여러 낚시 동호회나 뉴스에서도 그렇게 주무시다가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와 같은 사고는 매년 겨울철, 초봄, 늦가을에 반복적으로 발생을 합니다. 

 

예방법

소방당국에서는 가스를 이용한 난방기기 사용 시에는 산소가 연소되고, 일산화탄소가 발생하는 만큼, 이런 난방기기를 텐트나 밀폐된 공간에서 장시간 켜 두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텐트 내에서 가스나 난방기구를 사용을 할 때에는 꼭 환기구를 열어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난방기구를 켜놓고 주무시는 것은 화재의 위험도 있고, 질식사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고, 일산화탄소 경보기도 인터넷이나, 오프라인 몰에서도 비싸지 않게 구매를 하실 수 있으니 꼭 챙겨서 낚시 및 캠핑을 다니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낚시 > 민물-올림낚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안 남창낚시터 (유료터) 소개  (0) 2020.05.01
마름 공략법  (0) 2020.04.10
천안 무료낚시터 (시장저수지)  (2) 2020.04.03
천안 무료터 (용연저수지)  (0) 2020.03.30
낚시터 마다 계절별 시즌  (0) 2020.03.17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