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티맵(T맵) 유료화 및 데이터 사용량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차량의 필수적으로 틀고 운전을 하는 것이 T맵 내비게이션입니다. 정말로 초행길 및 익숙한 길을 가더라도 곳곳에 숨어있는 단속카메라와 속도 때문에 꼭 켜놓고 다니는데 티맵이 유료화가 된다고 합니다. 

 

예전에 쓰던 네비게이션을 고정을 잘못하여 액정이 깨지고부터 그간 10년이 넘게 휴대폰 내비게이션을 사용을 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 내비도 사용을 하고, 아틀란 등 많이 사용을 하였지만, 통신사를 SK로 바꾸고부터는 티맵(T맵)만 사용을 했네요. 

 

티맵(T맵) 드디어 유료화 선언을 했습니다. 4월 19일 00 시부터 무료로 사용하던 데이터가 이제는 일반데이터 사용하는 것처럼 데이터가 차감이 된다고 합니다.  혜택 종료로 인한 불편을 겪으실까 봐 2021년 4월~9월)까지 6개월간 매달 100MB의 데이터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저와 같이 장거리를 많이 가지 않고 출퇴근때에만 사용을 하는 분들은 그렇게 신경을 쓰지는 않지만, 운전직으로 화물운송 및 관광 등의 업무를 보시는 분들은 그동안 쓰지 않던 비용이 발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에서 제일 많이 데이터를 쓰는 것이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표시를 해주는 것이 데이터를 제일 많이 사용을 합니다. 그래서 미리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지도 데이터를 전체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티맵의 설정에 들어 갑니다. 

 

티맵설정

 

다음과 같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티맵설정 지도다운로드

 

저장된 지도버젼을 확인을 하시고, 다운로드 지도 사용을 활성화를 시킵니다.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를 눌러서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를 눌러서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티맵설정 지도다운로드 하기

 

다음과 같이 최신지도로 다운로드를 하게 됩니다. 와이파이가 되는곳에서 다운로드를 하시기 바랍니다.

 

티맵설정 지도다운로드 하는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