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맥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란?

 

안녕하세요. 아이폰 및 아이패드 그리고 맥(Mac) 제품에는 아이클라우드(iCloud)가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에서 무료로 제공하여 주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삼성폰에도 클라우드가 있고, 아이폰도 클라우드가 있는데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클라우드로 전송하여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공유를 하여 사진을 볼 수도 있고 내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아이클라우드(ICloud) 를 사용하면 좋은 점 

 

클라우드를 사용을 하면 좋은 점은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의 사진, 문서, 게임 기록, 통화기록 등을 최신 상태로 유지를 할 수 있고, 동기화 작업으로 자동으로 백업이 되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잊어버려도 자료는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계정으로 여러 기계에서 똑같은 환경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를 사용하면 단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을 하게 되면 편리는 하지만, 계정 등의 해킹으로 인하여 사생활이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올려진 사진, 문서, 일정 등 외부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된 2가지 기능

1.  비밀번호 리셋기능 추가

 

최근에 아이클라우드가 2가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우선 애플 ID 비밀번호를 잃어버리면 계정에 들어가는 과정이 상당히 복잡해집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은 계정 연락처에 가족이나 친구를 넣을 수 있게 해서, 일정 과정을 거쳐서 비밀번호를 리셋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내 계정의 정보에 접근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비밀번호를 분실 시에 리셋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2. 디지털 상속기능 

 

만약에 내가 죽었을 경우 나의 개인정보를 가족에게 상속을 시켜줄 수 있게 설정을 하는 것인데요. 자료 접근을 위해서는 사망진단서 확인 또는 필요한 자료를 확인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상속자 연락처 추가는 최대 20명까지 가능합니다.

 

iCloud 로그인 화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란?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란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맥과 윈도우에서 접속을 하거나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기는 달라도 파일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쉽게 설명을 하여 애플에서 제공을 하는 USB 저장장치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USB 저장장치를 본체 꼽는데요. USB 저장장치가 온라인상에 끼워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작업을 하던것을 어디에서든 이어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