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휴대폰 건강 무료 관리 앱 추천 건강수첩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건강 관리 앱인 건강수첩을 소개를 하여 드립니다. 나이가 하루하루 먹다가 보니 몸에 조금씩 이상이 생겨서 관리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휴대폰 앱으로 쉽게 노트식으로 기록을 저장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소개를 하여 드립니다. 현재 저도 사용을 열심히 하고 있는 휴대폰 앱입니다.

 

건강수첩 앱은 개인 건강관리를 위해서 임상 의사가 만든 노트 형식의 앱입니다. 당뇨나 고지혈증, 고혈압, 비만 등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일상에서 혈압, 혈당, 체중 등을 기록하며 관리를 해야 되는데요.  건강수첩 앱은 이 모든 수치를 편리하게 기록하고 알아보기 쉬운 그래프로 수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여러명을 등록하여 사용자별로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강수첩이라고 단어를 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시면 밑에 있는 캡처 파일처럼 건강수첩 앱이 나옵니다. 설치를 진행을 하여 앱을 설치를 합니다. 

 

 

건강수첩 앱을 실행을 시키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나옵니다. 혈압 수첩, 당뇨수첩, 고지혈, 비만도, 소아 접종, 성인 접종, 숙녀 노트, 검사기록, 처방기록, 수액치료 등 내역 등을 노트식으로 정리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단 혈압 수첩에 들어가 보시면 혈압 측정한 결과값을 앱에 입력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혈압이 있어서 혈압을 아침에 측정하여 수첩에 적어서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혈당관리를 하기 위해서 혈당 측정 결과를 잘 저장을 합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꼭 당뇨 혈당 수치를 체크를 하셔서 기록을 하시면 좋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당뇨가 있으신데 운전을 하시다가 저혈당이 오셔서 자동차사고가 났습니다. 당뇨 혈당체크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 외 콜레스테롤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만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장 크기 및 체중을 입력하면 BMI 체질량지수가 자동으로 나오며 비만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 각종 백신 여부를 (백신 종류/현황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때 꼭 필요한 기능이네요.

 

 

그 외  병원에서 수액치료를 받을 때 남은 시간을 본인이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수액치료 시간 예측기능도 있습니다. 또 다른 기능으로 처방전을 촬영하거나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 있는 처방 기록도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에 따른 계획 및 기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건강에 관련된 정보들을 측정하여 저장하고 쉽게 관리를 할수 있는 편리한 앱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