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DELL 노트북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를 하여 드릴 노트북은 DELL 노트북입니다. 그동안에는 레노버, 삼성 노트북을 많이 썼는데요. 레노버 및 삼성 노트북은 서비스도 좋기는 하지만, 현재 제가 있는 지역에서는 제품을 들고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DELL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DELL 노트북 AS 를 DELL 노트북 구매를 할 때 3년 방문 AS를 계약을 하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 마음도 든든하고 노트북 하드웨어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방문 AS를 받을 수 있으니 너무 좋네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인데요. 튼튼하니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은 cpu 세대가 9세대의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DELL에도 많이 나오고 있지만, 제가 하루 종일 만지고, 자료 작성하고 있는 노트북이라 더 애착이 가네요. 

 

이미지캡쳐 : DELL 홈페이지

 

소형 노트북을 선호하는 추세이지만, 노트북 화면을 많이 보고 해서 화면이 큰것으로 선택을 했네요.

다만 노트북들이 펑션키가 제품마다 특허가 있어서 그런지 삼성것, 레노버, DELL 모두 펑션키 누르는 게 다 다르네요.

이것도 제조사들끼리 통합하면 사용자들은 편했을 텐데요..

 

전용 게임용 노트북 도 아니며, 순수 업무용으로 사용을 하기 좋습니다. 

그래픽카드가 UHD 620 이라 요즘 게임(배틀그라운드 등)은 랙이 심하게 걸린다고 합니다.

유튜브 UHD 620 그래픽카드 테스트 하는 영상에 많이 나오네요.

 

 

DELL 노트북 AS 를 받기는 엄청 쉽네요. 노트북에 나와 있는 서비스테크를 입력하고, 노트북에 붙어있는 DELL 노트북 AS 전화번호를 전화를 하면 방문하여 수리를 해주네요.

다만 서버제품이 아니라 (09:00~17:00)까지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미지캡쳐 : DELL 홈페이지

 

제가 이제품에 대해서 협찬을 받지도 홍보 목적도 없습니다. 혹시 노트북 구매 시 이것저것 참조 목적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노트북 구매 시 꼭 확인사항 (팁입니다.)

 

1. 노트북이나 컴퓨터는  AS 가 제일 우선입니다.

저도 그렇고, 제가 아는 분도 노트북을 받자마자 불량이 난적이 있어서 구매 영수증 및 판매점에  연락을 하니 AS 하는 곳에 가서 불량 판정을 받으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살고 계시는 지역에 AS 점이 없으면, 멀리 제품을 들고 이리저리 돌아 다녀야 될 수도 있습니다. 

잦은 하드웨어 문제로 마음 하실 수 있으니 꼭 AS 는 확인을 해보세요.

 

2. 노트북 용도에 따라서 구매를 해야 됩니다. 

잦은 출장이 많으면 가볍고 슬림한것으로 구매를 해야겠고요.

학생이면서 게임을 좋아하면 그래픽카드가 좋은 노트북을 구매를 해야 됩니다. 

업무용 창을 많이 띄우고 작업을 하시는 분은 충분한 메모리를 확보 또는 추가 메모리를 구매를 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3. 노트북 구매 시 노트북 가방 지급 여부

예전에는 몇십에서 몇백만 원짜리 노트북에는 노트북 가방이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노트북 가방이 포함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는 따로 구매를 해야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