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헛개나무 

 

안녕하세요. 숙취해소하면 헛개나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술을 많이 먹으면 꼭 머리가 아파서 숙취해소 음료 또는 숙취를 해소를 할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헛개나무의 숙취해소 성분은 숙취해소 음료의 성분을 보시면 꼭 들어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헛개나무는 갈매나무과로 줄기가 곧으며 조금 굽어 약 10~17m까지 자랍니다. 줄기의 끝이 갈라지고, 열매는 울룩불록하고 생겼으며 6월~7월경에 가지의 끝 부분에 녹색 빛이 감도는 흰 꽃이 핍니다.

 

9월~10월경에는 지름 8mm 정도의 작은 열매가 열리며, 열매는 10년 이상 자란 나무에서 열리고, 수확한 나무에서는 3년이 지난 후에 다시 수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귀한 헛개나무 열매입니다. 

 

 

간 건강에 좋음

숙취해소를 해주는 역할이 간을 보호를 해주기 때문 입니다. 폴리사카라이드라는 다당류가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나오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나 독성물질 등을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 작용을 합니다. 특히 간 기능 저하, 간염, 간경변까지 예방을 하며 치료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

헛개의 좋은 성분은 체내에 쌓인 알코올 성분을 분해를 시켜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이뇨작용 및 변비제거 도움

헛개나무의 성분 중에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성분 및 변비 및 숙변을 제거하는데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헛개나무 및 열매의 복용법은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다른 약재와 함부로 섞어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 한꺼번에 많은 양을 복용을 해서는 안 됩니다. 

 

헛개수 만들기

재료 : 잘 씻은 헛개나무 열매, 잘씻은 헛개나무 가지, 물

잘 씻은 헛개나무 열매와 가지는 자연건조로 잘 말려줍니다. 

물과 함께 센 불에서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그 후 불을 줄여서 1시간 정도 달인 후에 식혀 냉장보관을 하면서 수시로 마십니다.

 

 

 

 

다양한 헛개를 이용한 숙취해소 음료

 

헛개나무 열매의 경우는 냉장 보관을 해야 되며 냉장보관 시에는 1년 정도 보관을 하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일상상식 > 약초 채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쥐눈이콩  (12) 2020.07.06
재첩  (6) 2020.07.05
자두 효능  (9) 2020.06.24
무화과  (20) 2020.06.21
망태버섯  (5) 2020.06.19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