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강릉 여름휴가 중 방문한 교동 짬뽕이 맛있는 교동 짬뽕 본점

 

여름휴가 중인데 뉴스에서 서울지역은 비가 엄청 와서 자동차도 떠내려가고 그렇네요. 강원도는 비는 많이 내리지는 않았지만 내렸다 멈췄다를 반복을 하였습니다. 

 

강릉에 오면 짬뽕을 먹야 된다고 하여 교동 짬뽕 본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평소에 교동 짬뽕은 매콤해서 좋아했지만 교동 짬뽕 본점에서 먹는 짬뽕은 어떨지 궁금도 하였습니다. 

 

교동 짬뽕 본점

 

 

점심시간이 되기전의 시간인데도 벌써 교동 짬뽕 본점의 입구부터 대기줄이 길게 있었습니다. 

 

 

교동짬뽕본점

 

 

교동 짬뽕 본점의 실내에 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기줄이 잘 줄어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 팀씩 들어가는데도 오래 걸리네요.

 

 

교동짬뽕본점 입구

 

 

교동 짬뽕 본점의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월요일 휴무를 꼭 기억을 하고 방문을 하는데 참조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교동짬뽕 휴무

 

 

오랜 기다림의 끝에 드디어 교동 짬뽕 본점의 실내로 들어왔습니다. 이곳저곳에 방문했던 유명인들의 사인 및 사진들이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휴가철이기 때문에 방문자와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군만두는 메뉴에서 만들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저희는 짬뽕면 또는 짬뽕밥 중에 선택하라고 하시길래 짬뽕면을 선택을 하였습니다. 뭐 드실지는 대기를 하면서 직원분께서 적어가십니다.

 

 

 

 

뒤쪽의 테이블 쪽에도 유명 연예인들의 방문 인증 사진들이 많이 걸려 있었습니다. 

 

 

연예인 방문인증

 

 

식사를 하면서 공깃밥이 필요하신 분은 공깃밥을 추가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깃밥의 경우 서비스는 아니고 1천 원입니다. 

 

 

교동 짬뽕 본점 공기밥

 

 

앞에 사진으로 걸려 있는 분이 교동 짬뽕 본점의 사장님 이신 것 같아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님과 김영상 대통령님께 표창장도 받으셨네요. 

 

 

 

 

원조 교동 짬뽕을 기다리면서 단무지로 허기를 달래 보았습니다. 단무지는 모자라면 셀프로 가져다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단무지

 

 

드디어 나온 교동 짬뽕면입니다. 새빨간 국물과 홍합과 오징어등의 해산물과 고기 국물로 이루어진 진한 국물이 느껴지는 비주얼이네요. 국물 맛이 아주 진하고 맛있습니다.

 

 

교동 짬뽕

 

 

면과 홍합 등을 모두 건져 먹고 빨간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 색도 진하고 칼칼하고 국물 맛이 예술인 교동 짬뽕이네요. 맵기도 제가 잘 먹는 딱 알맞은 맵기이었습니다. 강릉에 오시면 교동 짬뽕 본점의 교동 짬뽕 추천합니다.

 

 

 

-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릉대로 205 (교동 162-126)
-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 휴무 :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33-646-3833
- 주차 : 길가 공영주차장 이용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