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하는 프로그래머

광어 선상 다운샷 채비 및 광어의 습성

 

안녕하세요. 쭈꾸미, 갑오징어 선상낚시들은 많이 다녀오셨나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갑오징어, 쭈꾸미 낚시가 졸업시즌이 다가오고 광어 선상 낚시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광어 선상 낚시도 재미도 있으면서 광어의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광어 선상 낚시를 출조를 하고 있습니다. 

 

 

대광어

 

광어에 대해서 

 

광어선상 낚시를 나가게 되면 우선 광어의 습성 및 광어에 대해서 약간의 지식을 가지고 출조를 하시면 좋은 것 같습니다. 광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넙치의 사투리이며 넙치라고 부르는 것이 맞는 말입니다. 사람들이 넙치를 광어로 부르면서 사람들은 광어라고 명칭이 되고 그렇게 많이 부릅니다. 

 

광어의 먹이활동은 주로 모래바닥에 업드려서 두 눈만 내밀고 주위를 지나다니는 물고기를 빠른 공격성으로 잡아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모래바닥의 경우도 모래가 일정하게 고와야 하며 모래의 크기가 크지 않은 곳이 좋습니다. 

 

뻘이 많은곳은 싫어하며 주변에 베이트 피시가 많은 곳을 좋아합니다. 광어가 위협을 느낄 때 숨을 곳 수심도 잘 유지가 되고 수중여 및 주위에 파고들 수 있는 좋은 뻘 또는 모래 지형이 좋습니다. 

 

 

광어 선상 다운샷 낚시 

 

광어 다운샷 선상낚시의 경우 라인이 수직으로 선상에서 직선으로 내려져야 낚시의 감도 훨씬 좋으며 광어에게 어필하기도 광어가 웜을 노리기도 좋습니다. 광어 마릿수를 올리려면 꼭 수직으로 내려서 낚시를 하시기 바랍니다. 고패질의 경우도 너무 큰 폭으로 고패질을 하게 되면 광어가 경계심을 가져서 좋지 않습니다. 살짝 들었다 놓는 식으로 자주 하지는 마시고 바닥을 봉돌로 읽는다는 생각으로 운용을 하게 되면 광어가 덥석 물게 될 것입니다.

 

광어다운샷-방법

 

 

광어를 잘 잡으려면?

 

  1. 새드웜을 바르게 잘 끼워야 됩니다. 
  2. 고패질을 심하게 하지 말고 하는 듯 마는 듯 바닥을 잘 읽어야 됩니다.
  3. 인공 어초에서의 잦은 밑걸림 극복
  4. 입질 파악을 잘해야 됩니다. 봉돌의 밑걸림을 입질로 보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새드웜
광어 다운샷 새드웜

 

 

광어를 다운샷 자주 쓰는 매듭은?

 

팔로마 매듭

다운샷-팔로마매듭

 

이 매듭의 이름은 잘 모르겠으나 사용을 해보면 바늘을 잘 고정시켜 주어서 안정감 있는 다운샷을 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매듭입니다. 민물 배스낚시 다운샷을 할 때도 자주 사용을 하는 매듭입니다.

 

다운샷매듭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